소래포구 랍스타 낚시 후기


소래바다낚시터에 가서 랍스타를 낚아올렸습니다.


아래 홈페이지에 가면 소래바다낚시터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예약은 전화 걸어서 하심되요.

http://www.soraebada.com/default/index.php

전화번호 032) 432-3054, 010-5356-3939


* 소래바다낚시터 영업시간

오전6시 open~밤12시 close (18시간)

* 이용시간 안내

오전7시부터 입장가능, 각자 입장시간부터 12시간 기준 - 6만원

오후타임 짬낚 : 낮 1시이후 입장시, 저녁7시 퇴장 - 4만원
저녁타임 짬낚 : 저녁6시이후 입장시, 밤12시 퇴장 - 4만원

* 사용가능한 미끼 : 냉동새우, 지렁이

* 낚싯대 대여 : 루어대, 민장대 중 선택가능, 대여료 5천원, 보증금없음









자리 1개당 6만원이었구요. 저같은 허접이에게는 매우 비싼 돈이지만 고수 분들은 2명이서 6만원내고 10마리 이상 잡아가시더라구요. 무튼 낚시도 못하는 제가 어떨결에 따라가서 재미난 구경 했습니다.


좋은 자리를 맡기 위하여 전날 밤 12시부터 대기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가실 분들은 일찍 가셔야 할겁니다.



우리팀이 잡은 랍스타!!!


소래바다 낚시터는 하우스로 되어 있는데요. 자리하나당 6만원씩 내고 앉아서 랍스타 방류시간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사실상 랍스타가 잡히는 시간은 랍스타 방류 후 30분 이내인 것 같아요. 낮 2시에는 대왕랍스타까지 방류되어 사람들이 초 긴장하고 기다렸습니다. 


* 랍스타 방류시간 안내 *

오전8시 - 랍스타, 오전10시-랍스타, 낮12시-랍스타, 

낮2시-랍스타+대왕랍스타, 낮4시-랍스타, 밤8시-랍스타, 밤10시-랍스타 


낚시대를 던져놓고 랍스타가 지나가기를 기다립니다.







랍스타 방류 전

저 초록 테이프를 끊어서 낚시터에 방류합니다.














자리 추천!!!

좋은 자리 선점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첫번째~  낚시터 가운데에 봉이 있는데요. 요 가운데를 기준으로 양 옆 세자리 정도가 잘 잡히는 포인트 같아요. 가운데로 갈 수록 좋은 자리인듯! 랍스타가 기어서 저기 가운데로 모인다고 합니다.(카더라 통신)



두번째~

아래 사진의 오른쪽 세자리도 잘잡히는 자리래요.

그런데 이게 또 그날의 운도 중요한게 맨 오른쪽 아저씨는 엄청 늦게까지 한마리도 못잡고(전날 새벽 12시부터 오셔서 기다렸다 함 ㅠㅠ), 바로 옆에 아저씨는 오전 10시인가에 이미 4마리나 잡으시고(그런데 나중에 랍스타 넣어논 어항이 찢어져서 다 도망쳤다는 소문을 들음. 눈물 ㅠㅠ). 파란색 동그라미 옆으로 저 빨간 잠바 입으신 분 있는 쪽은 정말 한마리도 안잡힙니다(바로 내가 앉은 자리 ㅠㅠ). 이쪽은 하우스 입구 들어와서 건너편이구요. 문쪽도 비슷한 것 같아요. 끝쪽이 인기자리.


세번째~

건너편에는 밑에 동그라미 친 자리들이 좋은 자리라고 하더라구요.



 


랍스타 잡고 브이!! 내가 잡은 것은 아니지만 우리 일행이 잡았으니....ㅎㅎ




잡은 랍스타는 요기다 차곡차곡 모아둡니다.



점심은 중간에 중국요리 시키시믄 되요. 옆에 매점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대망의 대왕 랍스터!!! 요거는 다른 랍스터의 두배 정도 되는 크기인데 오후 2시에 방류해줍니다. 다른 작은 랍스터들 먼저 방류해서 제일 먼저 잡은 사람 옆에다가 방류시켜줌. 딱 1마리 방류시켜주기 때문에 사람들 완전 초집중!! 구경만으로도 재미있었어요. 









다행히 우리 일행들이 한마리씩 계속 잡았다.



또 추가






하우스이지만 오래 있으면 추워서 이런 핫팩이 유용합니다.



다들 앉아서 쉬다가 방류시간이 다가오면 이렇게 안달나서 벌떡 일어납니당 ㅎㅎㅎ



처음으로 지렁이도 끼워보고 ㅠㅠ



으아 건강한 랍스타. 왠지 미안해 ㅠㅠ




 총 우리는 7마리의 랍스타를 GET!!



워워~~ㅋㅋ



잡은 랍스타를 가지고 소래포구 어시장에 갔습니다. 2층에 있는 식당 가서 요리를 부탁해놓고, 1층 형제 수산에서 회를 떠갔네요.




형제 수산에서 챙겨준 접시


회는 이름을 까먹었는데...암튼 회 ㅋㅋ





회먹으면서 기다리니 랍스타가 나왔어요.




요 부분이 랍스타의 핵심!이라고 하네용 ㅎㅎㅎ

랍스타의 맛은 아주 맛있는 맛살 맛!!




얼큰한 국물의 해물탕



랍스타는 팍팍 긁어먹지 않고, 내장 부분은 모아서 드리면 요렇게 볶음밥으로 만들어 줍니당.



우리가 갔던 곳은 요기 쌍둥이네 회 양념~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의 위치입니다.






즐거운 낚시 체험이었어요.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놀러가보세요.

GOOD BYE:)




마지막으로 즐겁게 낚시한 우리 칭구들의 모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