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대체휴무일을 맞이하야 동생따라 독서실에 공부하러 갔습니다. 요즘 독서실은 다들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오늘 다녀온 오픈스페이스는 완전 제 스타일. 저는 고딩때부터 독서실에서는 아무리 애써도 집중이 안되더라구요. 사방이 꽉막힌 어두운 분위기의 독서실은 절대 제 취향이 아니라 항상 자리맡기 힘들어도 분당 도서관의 칸막이 없는 자리로 공부하로 다녔었는데.


아무튼 여기 미금역 오픈스페이스는 대체로 자리들이 개방되어 있고, 공간이 시원시원해서 완전 제스타일입니다.

오늘 제가 앉은 자리는 conference실이었는데 컴퓨터 작업이 가능하다는 어마어마한 장점이 있습니다. 매트랩 공부하느라 계속 노트북을 사용해야 했는데 완전 눈치 안보이고 좋았어요. 공부하면서 노트북 많이 사용하는 대학생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왕 선호하는 뚫린 자리. 잠도 덜오고 답답하지도 않고 해서 좋아용.




개방형 자리 (비지정석)


저는 이런 자리를 워낙 좋아해요. 물론 바로 맞은편에 누가 앉으면 조금 신경쓰이기는 하지만 이렇게 개방된 자리에서 집중도 잘되고 잠도 덜 오는 것 같답니닷



다들 열공하는데 신경쓰일까바 사진을 제대로 찍지는 않았어요. 그냥 분위기만 보세요 ㅎㅎ  대학교 도서관 같은 느낌입니다.





칸막이 형 자리 (지정석)


그래도 개방형 자리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이런 칸막이형 좌석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남여혼용인 방도 있고, 따로 쓰는 방도 있는 것 같았어요.



왼쪽에 유리로 구분된 방들이 칸막이형의 좌석입니다.


근데 진짜 인테리어 대박이에요~ 작은 소품들부터 전체적인 구조까지 정말 신경 많이 쓰고 개업하신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답답하지 않은 독서실 만드려고 힘쓰신게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대학생들이나 성인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복도 모습, 화장실도 깨끗










아무래도 책상에 개인 서랍이 크지 않다보니 요렇게 사물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주방~!

없는 것 빼고 다있는 주방입니다. 프린트도 할 수 있고, 구급약도 있고, 허기를 달래주는 과자와 음료, 도시락 먹을 장소가 모두 모여있는 아담한 쉼터입니다.


주방에서는 무한정으로 음료와 간식을 제공받게 됩니다. 물론 사장님께서 살찌는 건 책임 못지신다고.



다양한 종류의 차들이 있습니다. 카누도 있구요!



항시 대기중인 사탕과 과자. 근데 계속 금방 떨어지고 새 과자가 리필되어 있더라구요. 사장님 무리하시는 거 아니죠?? 돈이 꽤 들 것 같은데;; 그리고 저녁에 고등학생 3명이 놀면서 계속 과자 까먹길래 그렇게 많이 먹을거면 사먹으라 하고 싶었음 ㅋㅋㅋㅋㅋㅋ오지랖퍼인가;;  아무튼 졸릴 때 하나씩 까먹으면 잠깨고 달달해서 좋겠다 싶어요~!



돼지 저금통에 돈을 넣으면 프린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흑백(100원), 컬러(200원)




소소한 배려, 비상약통



영업시간

평일에는 두시까지, 휴일에는 한시까지 영업한다고 하네요


아 요금은 아래와 같아요. 저 고등학생 때에 비해서 많이 오른 것 같지는 않네요. 예전에는 독서실 요금이 비싸게 느껴졌지만 한달로 끊으면 사실 하루에 커피한잔 정도 비용이 들기 때문에 꾸준히 공부할 거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용 요금

(찍어온게 아니라 완전 정확하지는 않으니 전화 031-726-7272 로 다시 확인하세용)


비지정석

12,000원(1일)

160,000원/180,000원(한달) 



지정석

13,000원(1일) 

한달요금은 전화로;; 

(사물함 이용 가능)


완전 1인석

15,000원인가 16,000원(1일)

한달 요금은 모르겠음~


1인석에 관심이 없어서 요금은 모르겠네요. 그런데 왠만한 의지와 자기 통제력이 있으신 분 아니고서는 1인석보다는 다른 자리가 훨씬 좋을 거라 생각됩니당 ㅎㅎ(개인적으로다가!)



이 독서실은 외부와 바로 연결되어있는 시스템입니다.



오늘 하루 공부를 마치고 집에 돌아가기전 찰칵, 이렇게 외부랑 연결되어 있으니 왔다갔다하기 한결 편합니다.


오픈스페이스 장점



1. 새로 생겨서 깨끗

2. 답답하지 않은 좌석 스타일

3. 간식을 제공하니 음료값을 절약

4. 도시락 식사 가능(다른 독서실도 이건 다 있는 것 같지만)

5. 주변에 가볍게 식사할 곳이 많음(분식, 낙지집, 토스트 기타 등등)

6. 대원아파트랑 성원아파트 사이길이 밥먹고 잠깐 산책하기에 딱 좋음 

7. 큰 도로 주변도 아니고 해서주위에 시끄러울만한 것이 딱히 없음

8. 노트북으로 작업해야하는 경우 conference실에서 이용 가능



위치




+추가 잡담


으앙 집 돌아 오는길에 독서실 앞 인형뽑기로 3000원 날림 ㅋㅋ 근데 재밌다.

인형이 큰데 1000원에 두 판 할 수 있음




독서실 앞에 신전인가 신천떡볶이에서 저녁 먹었는데 왕 맛있더라! 오뎅튀김 대박!!



올만에 독서실가서 공부하니 나름 알차고 좋았네요. 그리고 독서실에서의 하루는 무진장 길다는거~ 고딩시절을 어떻게 살았는지;;  모든 미금역 주변 스터디인들 홧팅하세용 ㅎㅎ




-대가성 없는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 Recent posts